문화재청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담양문화원(원장 강성남)이 주관하고 있는 ‘‘생생문화재 : 의향담양문화재 상설체험’이 담양문화원과 담양문화재알리미들의 노력 덕분에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7월에도 보여지고 있다.
담양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본 프로그램은 담양의 의향문화(금성산성, 삼지천마을, 송진우 고택, 추월산 등)의 문화재와 각각의 의병 역사를 알리고 있고, 동시에 무궁화 부채만들기, 의향문화재 에코백, 워크북 등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에코백은 조기에 끝날 정도로 인기가 많고, 남녀노소 상관없이 모두의 관심을 끌고 있다.
관련 활동 모습은 담양문화원 홈페이지, 담양문화원 공식 인스타(dy_culture), 담양문화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후 생생문화재 활동과 관련한 영상과 인스타 게시물도 제작될 예정이며, 상설체험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2, 9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담양문화원(061-383-6066, 010-4622-2780)
2022.07.09 생생문화재 : 의향담양문화재 상설체험현장 ㅣ https://www.youtube.com/watch?v=62e2Oz0VCos
담양문화원 공식인스타그램 ㅣ https://www.instagram.com/dy_culture/